바이럴마케팅은 모든 기업들이 중요시 하고 있다.
그 이유는 입소문 파급효과로 고객들이 고객에게 홍보를 해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맛집을 찾았을 경우 어디어디 맛있었는데 한번 가봐라라는 식의 추천을 말한다.
이런 추천의 추천이 가능한 것은 바로 블로그마케팅이다.
블로그는 원래 웹 2.0기능으로 개인이 온라인에서 제공해준 플랫폼에 본인의 일기를 적어놓는 것인데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같은 맥락이다.
특히 네이버는 블로그 홍보에 대한 효과가 매우 크다.
많은 사람들이 후기를 보기 위해 블로그를 많이 찾기 때문이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웹검색을 하면 네이버는 바로 블로그가 노출되기 때문에 유입되는 고객들의 관심도 매우 큰편이다.
이런 블로그를 통해 마케팅홍보에 효과를 보려면 상단노출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네이버의 상단노출은 그리 호락호락하지가 않다.
네이버의 로봇이 블로그의 내용을 읽어가면서 블로그에 대한 평가를 내린다.
노출 되는 키워드가 남발되어 있다거나 제목이나 내용에 상업성이 느껴진다거나 비슷한내용을 계속적으로 포스팅할 경우 네이버 로직에 의해 저품질로 평가받으며 노출이 되지 않는다.
이런 로직을 전문적으로 파악하여 상단노출을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이다.
온라인 전문광고대행사 TOP 10 순위의 비에스티(구 애인드)는 온라인 초창기 법인 광고사업체로 이에 대한 노하우가 남다르다.
네이버의 키워드별 검수진행과 맞물린 키워드들은 아무리 검색을 해도 네이버 블로그가 노출되지 않는다. 이 기간은 몇주가 걸릴지 몇달이 걸릴지 알 수가 없다.
그러한 대비책 또한 체계적으로 가지고 있어 블로그 상단노출에 대한 자부심이 좋다.
일반 기업에서 브랜드 블로그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이런 네이버 로직 정보를 자세히 알고 있는 대행사는 흔하지 않다.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키워드 작업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품질지수가 있다는 것을 잘 생각해야한다. 아무리 글을 잘써도 품질지수가 낮으면 블로그 100페이지 밖으로 밀려나기 때문이다.
온라인 홍보에 성공하고 싶다면 광고주의 입장에서 어느정도 전문대행사와 타협을 할 줄 알아야하는 것이 비즈니스 성공에 기본이라 할 수 있다.
-BLOGREVIW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